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성실한 리뷰어

서울 동대문 필수 코스 2편, 광장시장 육회자매집 2호점 후기

반응형

광장시장 육회 자매집 2호점 

빈대떡 먹고 다음코스로 , 육회랑 낙지 먹으러 

korea , Beef tartare, Raw Octopus and Beef


소개 

추운 겨울에 생각나는 음식 바로 육회... 쌀쌀해지면 소주와 함께 생각나는 바로 그, 육회, 육회는 자고로 광장시장에서 먹어야 더욱더 맛있지!!! 앞서 올렸던 순희네 빈대떡, 그리고 어니언에 이어서 광장시장 가서 꼭 먹어야 되는 필수 코스 중 하나인 육회, 그리고 낙지 탕탕이.  광장시장에도 엄청나게 많은 육회집이 있지만, 육회자매집이 제일 맛있다고 지인이 추천해 줘서 가보았다. 

예전에는 그냥 발길 닿는데로 진주육회나 대충 아무 곳이나 갔던 것 같다. 그게 그거지 않을까? 싶었다. 

하지만 서울에서 직장생활을 엄청 오래했다는 지인께서 여기가 제일이라며 강추하셔서, 그래 이번엔 육회자매집으로 가보자, 마음먹고 갔는데 역시나 오늘도 사람이 많아서 골목 안쪽에 있는 2호점으로 방문. 여기도 역시나 사람이 많았지만, 다행히 우리가 앉을자리는 있었다.  기대를 안고 주문 주문, 퇴근 후라 아주 기대되는 마음으로 방문 

 

 

낙지 탕탕이 , Raw octopus

스펙, 가격, 그 외 정보

육회, 그리고 낙지 탕탕이 전문

본점, 그리고 2호점, 3호점 까지 있다. 자리 없으면 여기저기 가보면됨 

1974년부터 오픈했다고 하네.. 후들후들 

포장가능 

주차 불가 , 근처 공영 주차장 추천 

 

영업시간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월~토 AM 11:00~21:20 

last order 20:20

 

메뉴

 

위치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 200-4 , 광장시장 

https://naver.me/xcKJHREN

 

육회자매집 : 네이버

방문자리뷰 4,808 · 블로그리뷰 3,586

m.place.naver.com

https://maps.app.goo.gl/5eyGx8cZZzBkmRaL9

 

육회자매집 2호점 ·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 200-4

★★★★★ · 한국식 소고기 전문 음식점

www.google.com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uke.zamezip/

 

공영주차장 추천

https://naver.me/5JJQdtiK

 

종묘공영주차장 : 네이버

방문자리뷰 6,176 · 블로그리뷰 430

m.place.naver.com

장점, 단점

장점 단점 
신선한 육회와,  낙지를 먹을 수 있다. 사람이 참 많다... 
시장 분위기는 덤이다. 술일 잘들어가는 분위기  주차가 안된다는 점 (시장이라 어쩔 수 없지요 )

나의 의견 그리고 추천할 것인가?

본점 가려다가 사람 많아서 그냥 2호점으로 가봤는데 우리 앉고 바로 테이블이 꽉 찼다. 여기는 순희네와는 다른 최신식 시스템으로 테이블마다 키오스크가 있어서 , 주문을 테이블에서 바로 할 수 있었다. 

육회집 가면 나오는 쇠고기 무국이 아주~ 진하고 맛있었다.  만약 소주 시키면 뭇국으로 계속 먹을 수 있는 그런 마법의 국물. 

 

주문하고 아주 쏜살같이 메뉴가 나왔는데, 진짜 왜 지인이 추천 한지 먹어보니 알겠더라. 

육회는 사실 고기집에서도 먹어보긴 했는데, 여기랑 은 또 느낌이 다르다. 다른 버전의 육회이다. 다른 곳에선 거의 소스맛이 강하고 좀 달달하고 뭐랄까... 좀 먹다 보면 느끼함이 올라왔는데, 여기는 진짜 깔끔했고, 육질이 살아있었다. 깔끔함 그 자체 그래서 고기의 맛이 더 잘 느껴졌다. 

정말 담백하고... 너무 맛있었다. 한입먹고 바로 맥주 주문 ^^. 친구는 막걸리 주문. 술이 빠질 수 없는 메뉴이다. 

 

그리고 낙지 탕탕이도 너~ 무 오랜만에 먹어봣는데, 사실 이 메뉴는 파는 곳이 별로 없다. 일식 요리나  아니며 이자카야에서도 팔긴 하지만, 이렇게 한국 스타일은 없다 참기름에 그대로 비벼서 먹는 건..  참기름이 좀 아쉽긴 했는데 ( 비싼 건 안 쓰겠지)

그래도 신선했다. 오랜만에 먹어주니 식감도 재밌고, 아주 신선하고 좋았다. 

2차로 가기 딱 좋은 곳  아니면, 육회비빔밥 시켜서 같이 먹어도 좋을 것 같다. 1차로 가도 좋고 

다음에 가면 육전을 꼭 도전하리라. 

 

가성비 : 8/10
재방문 의사: 8.5/10

반응형